군항제 뜻 진해 일정 2019년 다녀온 후기
- 이슈
- 2022. 3. 10.
군항제 뜻 진해 일정 2019년 다녀온 후기
이제 3월도 1/3 가량 지나가고 있습니다. 불과 몇년 전까지만 해도 회사에 년차를 내고 아내와 경남 진해로 벚꽃놀이를 다녀 왔던 기억이 납니다. 그 때의 추억을 곱씹으며 지난 2019 진해군항제 다녀온 기록을 남겨볼까 합니다. 해당 군항제 기간은 4월1일~10일까지인데 제가 사람이 너무 붐비는 곳을 좋아하지 않아서 이 때 축제기간보다 조금 앞선 몇일 전 미리 다녀 왔습니다. 아직 군항제 시작 전이였지만 이미 벚꽃이 만개한 상태라 봄을 만끽하려 나들이 나온 많은 분들이 진해로 발걸음을 향했습니다.
군항제 뜻
진해군항제 전 미리 알고 가면 좋을만한꿀팁들이 가득하니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군항제는 물반, 사람반이니 각오는 하셔요. 진해군항제는 1952년 4월13일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동상이 현재의 진해구 복원로터리에 제막되고 추모제를 올린 것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벌써 57회째라고 하니 지역축제로써 상당한 전통을 가진 소중한 문화이며 우리나라 봄의 시작을 알리는 축제로 많은 분들에게 잘 알려져 있습니다.
ㅋㄹㄴ가 바꾼 일상
ㅋㄹㄴ 사태로 인해 사실상 지역축제는 거의 전멸 당했습니다. 그래도 과거 이 때는 진해군항제 축제기간에 해군기지를개방하여 국민들에게 많은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상해주기도 하였답니다. 2019진해군항제 시작 전 다녀온 저의 의식의 흐름대로 찍은 여러 사진들로진해 소식을 잠시 전해드릴까 해요. 울산~진해까지 자가용을 타고 고속도로를 이용하니 대락 1시간45분 정도 걸렸어요. 평일(금요일)에 이동한 덕분인지 고속도로는 막히지 않았지만 진해로 진입하는 초입과 터널에서는 정체가 발생하기도 했답니다.
이때 당시 2019년 3월 29일 금요일 기준으로 진해의 벚꽃은 만개한 상태이며, 주말부터 축제까지 절정일것 같네요. 걸어만 다녀도 기분이 말랑말랑해지는 벚꽃이 참 예뻤습니다. 경남 진해로 벚꽃놀이를 오신다면 반드시 가봐야할 곳이 몇 군데 있어요. 1. 경화역2. 여좌천 3. 진해루 4. 환경생태공원 그 중에서 경화역과 여좌천은 경남 진해로벚꽃놀이 오셨다면 꼭 가보시길 추천해요.
진해 군항제 포토스팟
진해군항제 시작 전이고 나름대로 서둘러 오전 11시에 도착 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미 많은 분들이 경화역을 찾아 오셨으며, 역시나 주차난은 여전해서 아쉬웠습니다. 조용하고 한적하게 벚꽃놀이를 즐기고 싶다거나, 주차 스트레스가 싫은 분들은 새벽이나 오전 9시 전에 오시길 추천해요. 저는 운좋게 한 번에 주차성공 했었습니다. 경남의 벚꽃명소로 유명해진 경화역은 진해구 경화동에 있는 작은 간이역으로 2006년에 폐쇄되어 운영하진 않아요. 벚꽃이 만발한 철길 위를 자유롭게 거닐며 벚꽃이 떨어질 때면 열차에 흩날리는 벚꽃이장관을 연출하여 포토스팟으로 유명하답니다.
또한 축제기간엔 열차들이 서행운전 하여벚꽃과 기차의 콜라보를 만끽할 수 있어요. 전 여좌천보다 경화역이 더 좋았네요. 주차난이 심할 것 같은 예감에 경화역에 차를 세워두고 점식식사 후 대중교통인 버스를 타고 여좌천으로 이동했어요. 경화역에서 여좌천까지는 버스를 타고 15분 정도면 도착하는 가까운 거리라 주차에 성공하셨다면 대중교통으로이 곳 저 곳 이동하시기를 추천해요.
셔틀버스 시티투어 활용
축제기간에는 다양한 셔틀버스와 시티투어 버스도 운행하기 때문에 이를 적극 활용한다면 더욱 즐겁고 편안한 벚꽃놀이 여행이 될지 않을까 싶어요. 더 많은 교통정보는 아래 창원시에서 운영하는 진해군항제 사이트에 잘나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진해는 도시 전체가 벚꽃으로 가득하여 굳이 명소를 찾아가지 않더라도 곳곳이 벚꽃놀이 하기에 안성맞춤이였어요.
또한, 진해는 낮에도 참 예쁘지만 어둠이 드리우는 밤이면 또다른 야경과 낭만을 선사하기 때문에 기왕 진해에 오셨다면1박 하시는 것도 괜찮을것 같아요. 하지만 워낙에 많은 인파가 몰리기 때문에 교통문제는 매년 대두되고 있는데요, 이를해결하기 위해서 각고의 노력을 한답니다. 진해군항제 주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총 11곳에 임시주차장을 운영하며 미리총 11곳에 임시주차장을 운영하며 미리 알아보고 오시면 더욱 편리할 것 같아요.
주차문제는 여전히 심각
진해가 그리 큰 도시는 아니라서 진해구청, 구)진해파크랜드 등 꽤 멀어 보이는 곳도 금방 이동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학교의 경우 주말에만 개방하오니 이 점알아두시고, 불법주차 단속도 하오니 웬만하면 임시주차장 이용을 권장해요. 다음번엔 제가 다녀온 진해 맛집과 카페,진해군항제에 대한 소식을 포스팅 할께요. 경주 벚꽃과는 또 다른 진해 벚꽃은 벚꽃 명소로 유명해 많은 분들이 찾는다고 하니 올해도 사람 없을 때 한 번 다녀와 보시길 바래요.